김승환 완도군 새마을지도자 협의회장에 감사패 전달도

완도군 향우회 제56차 정기총회”가 지난 8일(일요일) 용산 효창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행사는 1부 식전 행사, 2부 본 행사로 진행됐다.
김위웅 28대 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본 행사는 개회사(양 귀철 골프회장), 국민의례, 내, 외빈 소개, 공로패, 감사패 수여, 회장 대회사, 격려사,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감사패는 김승환 완도군 새마을지도자 협의회장(이하 회장)에게 전달됐는데, 향우회측은 투철한 사명감과 탁월한 리더십으로 고향 완도 발전에 헌신한 점. 교류와 협력을 통해 고향 완도와 재경완도군 향우회간의 가교역할을 한 점, 향우 사랑 실천, 솔선수범의 자세로 지역 발전에 기여한 공로을 인정하여 17만 향우민의 감사의 뜻을 담았다고 전했다. 

김승환 회장은 “어떻게 하면 우리 군민들에게 도움이 될까 고심하고, 늘 하던 대로 활동했을 뿐인데, 과분한 선물을 받게 됐다”면서 “더 열심히 일하라는 뜻으로 알고 일하고 또 일하겠다. 그리고, 이 영광을 완도군민과 향우님들께 돌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진 회장 이취임식에서 김위웅 회장의 대회사에 이어 박경현 29대 취임 회장은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한 뒤 “재경 완도군 향우회는 완도군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함께 할 것이며 수산물 소비 촉진에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취임사를 갈음했다.

또 양광용 명예회장의 격려사,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윤성 광주 전남 시·도민회장이 축사를 했고, 윤재갑 국회의원, 신우철 완도군수, 허종식 국회의원, 허궁희 완도군의회 의장, 박 준희 관악 구청장 등의 인사말씀 등이 이어졌다.

완도군 한마음 축제는 각 읍·면 대항 배구 시합과 윷놀이 남·여 계주 달리기 등 체육 행사로 이어졌다.

저작권자 © 완도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