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농관원 완도사무소 신설, 신속한 농정서비스 제공

기사승인 2019.10.04  17:32:11

공유
default_news_ad1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강진ㆍ완도사무소는 2개 시·군 이상을 관할하는데 따른 완도지역 농업인의 불편 해소와 지역구 의원 및 지자체 등의 지속적인 요구를 반영하여 2020년도에 농관원 완도사무소를 분리·증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무소가 분리·증설되면 그간 도서 지역의 대중교통으로 원거리 사무소 방문에 따른 지역 농업인의 불편을 해소하고, 신속한 농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친환경·GAP인증, 학교 급식업체 관리 등 지역 특산품에 대해 고품질·안전 관리로 국민의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공급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찾아가는 농업 경영체 변경·등록을 통한 맞춤형 현장 농정 서비스 지원, 각종 직불제 이행 점검·면세유 사후 관리 강화로 국가 보조금 부정 유출을 차단하여 농업 정책의 국민 신뢰도 제고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사무소 증설 예정지인 전남도 완도군의 관계자는 “유채·비파·부지화 등 지역 특산품 고품질·안전 관리가 지자체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었는데, 농관원증설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지역 주민과 함께 크게 환영한다.”고 말했다.

농관원 관계자는 “지역 농업인들의 최대 숙원 사업이었던 완도사무소 증설은 현장 서비스 기능 강화 및 효율적인 업무 추진과 지역 균형 발전을 이루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완도군민신문 webmaster@wandostory.net

<저작권자 © 완도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