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부모 교육 실시

완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혜선)는 지난 5월 30일 완도문화예술의전당에서 관내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생 학부모와 학생 총 34명을 대상으로 2019년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이덕진(장성청소년상담센터장)강사님과 함께 LCSI 성격검사를 통해 현재 처한 환경에서 일상적으로 어떻게 적응하고 있는가를 알아 가고 부모와 자녀를 이해함으로서 갈등을 원만히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2019년 1차 부모교육은 △LCSI진단 및 결과검토 △4가지 유형별 집단구성 △캐릭터유형 이해 및 대응법 연구 △타인 상호이해하기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아이를 키우며 나와 내 아이의 많은 갈등으로 요즘 걱정이 되었는데 내 아이가 나와는 다른 성향을 가지고 있고 다른 기질이 있다는 것을 검사를 통해 알게 되었고 무거웠던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다”며 “교육을 통해 내 아이와의 소통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고 말했다.

이번 교육 이후 청소년을 위한 성교육,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청소년 부모교육, 부모의 마음다스리기와 같이 다양한 교육이 총 3회의 부모교육이 예정되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본 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완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청소년 긴급구조 1388청소년전화 운영, 청소년 및 부모상담, CYS-Net(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 위기지원사업 및 인터넷, 심리검사(학습유형검사, 성격유형검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2019년 찾아가는 상담 ‘청소년 동반자’ 사업을 실시하여 위기 청소년이 발생 시 종합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완도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